본문 바로가기
경제 노가리/종목

8월 5일 종목 노가리 :: 대한항공 기회잡기

by 돌굴러가요 2022. 8. 5.

오늘 장 중간의 쇼크

대한항공 실적이 공개된 이후 무려 5% 정도 폭등했다.

코로나에 대한 위협이 안정되면서 화물과 여객 두 가지를 동시에 해야 하는 과도기이다. 그 과도기에서 성공적인 운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어 드림을 보여주면서 큰 상승을 만들었다.

기존에도 PER을 많이 보는 나로서는 전에도 구미가 당기는 가격이었지만 이번 시장의 반응은 확신을 주었다.

 

그런데 웬걸 오늘 장 중간에 갑자기 주저앉았다. 오른 거 거의 다 토해냈다!

중국의 대만해협에서의 군사훈련이 원인이다. 기존에 그 지역을 거치는 항공편은 우회나 지연되었는데, 대한항공의 수익성 악화에 물론 영향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대만 전역도 아니고 좁은 지역에서의 훈련이고 30일까지 기한마저 예정된 일시적 악재인데 시장이 너무 과민하다.

 

실제 대한항공의 매출에 주는 영향은 미미할 것 같다. 따라서 기존 어닝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봤을 때 이번 하락은 상승을 확인시켜주고 매수 기회를 던져준 꼴로 본다.

 

오늘 밤 매크로가 안정적이라면 천천히 더 올라타야겠다.

전쟁 나면 다 박살 날 텐데 그건 논외로 치자.


참고 거리

Airlines scrap, reroute flights as China fires live missiles in drills near Taiwan By Reuters (investing.com)

 

Airlines scrap, reroute flights as China fires live missiles in drills near Taiwan By Reuters

Airlines scrap, reroute flights as China fires live missiles in drills near Taiwan

www.investing.com

 

댓글